본문 바로가기

칭다오게시판

칭다오여행 가볼만한곳::중국 길거리음식의 천국 타이동거리

칭다오여행 타이동거리

칭다오 타이동거리 길거리음식 📍

여러분 안녕하세요, 🙌

저번 추석에 칭다오에서 길거리음식으로 유명한

칭다오 타이동 거리를 다녀왔습니다. 🌃

타이동거리는 칭다오 여행하시는분들께

꼭 한번 들려보시라고 추천드리고 싶을 정도로

재밌는 곳이었어요.👍👍

타이동거리를 가기위해서는 지하철 2호선을 이용하면 됩니다. 칭다오 여행오시는 분들이라면 모두 알고계실 5.4광장(May 4th Square) 에서 3정거장 떨어진 곳에 있습니다.

* 5.4 광장에서 타이동까지 지하철 요금:

2위안(한화 360원)

타이동역에 도착해서 도착하면 E출구로 가시면 타이동 메인거리로 향할 수 있습니다.

요즘 한국에서 유행하는 탕후루도

많이 팔고 있었어요!

 

중국에서 주로 사용하는 탕후루 과일은 산사나무열매, 방울 토마토, 딸기, 귤, 샤인머스켓이에요.

맨 앞에 빨갛고 동그란 탕후루가 산사나무열매이고, 옆에는 Yam bean (山药豆) 라고 마 열매에요.

개인적으로 탕후루는 달콤한 과일보다는 상큼한 과일이랑 잘 어울린다고 생각하는데 산사나무는 새콤달콤하고 씹는맛도 있어서 탕후루랑 정말 잘어울리는 과일중 하나입니다.

꼬치 1개당 가격: 15위안(한화 2,800원)

 

이 음식 보신분 계신가요?

저는 이걸 베트남에서 처음보고 화들짝 놀랐는데

이곳 타이동 길거리음식에서도 팔고 있더라고요.

마오딴이라고 부화과정에 있는 달걀을 요리한건데 중국과 동남아에서도 자주 먹는 음식입니다.🥚🥚

영양가가 높다고 해서 즐겨먹는다고 해요.

제 중국친구도 한번도 먹어본적 없다던데 이건 중국사람들 사이에서도 호불호가 갈리나봐요.

개인적으로 왜 먹는지 모르겠는 음식중 하나에요..

 

길을 다니다보면 가게 밖에서 이렇게 맥주와 함께 꼬치를 먹는 시민들을 많이 볼 수 있었습니다.

이날 날씨가 좋아서 칭다오 생맥주와 함께 다양한 음식들을 즐기는 모습들이 행복해보이더라고요.

그 외에도 새우튀김, 구운냉면, 오징어구이 등 중국에서 자주볼 수 있는 음식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다만 길을 다니다보면 갑자기 헙! 하고 이상한 냄새가 날때가 있는데요. 그건 바로 취두부 냄새입니다 ㅎ.ㅎ

우리가 유투브에서 보던 것 처럼 막 유리병에 담긴 요상한걸 먹는건 아니고요, 주로 튀긴 취두부를 판매합니다. 하지만 냄새가 꼬릿꼬릿해서 한번도 도전해본적은 없어요 ㅠ.ㅠ 언젠가 중국떠날때 한번 큰맘먹고 도전해봐야겠습니다 ㅎㅎ

중국은 영토가 넓은만큼 지역마다 파는 길거리음식도 다르다고 하는데요, 칭다오는 지리적으로 한국과 가까워서 그런지 몇가지 음식빼고는 한국인들도 무난하게 즐길 수 있는 음식들이 대부분이어서 거부감없이 드실 수 있으실 것 같습니다.

칭다오여행오시는분들이 계시다면 꼭 방문하시길 추천드리는 칭다오 길거리음식의 천국 타이동거리였습니다👍👍

Taidong Neighborhood

台东 Taidong Neighborhood, 스베이 구 칭다오 시 산둥 성 중국 266021


 

 

여행 상담채널 (견적 및 문의)

#칭다오여행 #칭다오골프 #칭다오황제골프 #칭다오황제투어 #칭다오풀빌라 #칭다오여행후기 #칭다오클럽 #칭아KTV #청도여행 #청도KTV

open.kakao.com